본문 바로가기
기록장

자주 사용하는 앱 서비스 분석 : 회원가입

by SIENNA1003 2024. 5. 16.

유니클로 - 해외 SPA 브랜드

:우리나라가 아닌 해외의 앱에 대해 분석해보고 싶었다.

 

회원가입 제공 시점

 

직접적으로 회원가입을 권유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앱을 사용하다 필요한 시점에서 로그인 할 수 있게 만든 모습을 볼 수 있다.

 

 

회원가입 프로세서

 

개선 아이디어 

회원 가입을 진행하면서 UX/UI가 경직되어 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던 것 같다. 홈 화면이나 마이페이지 UI는 동그란데에 비해 다른 UI는 직각으로 시각적으로 불균형하다고 느꼈다. 따라서 동그란 UI로 통일시키거나 지각 라인을 없애 UI자체를 화면에 꽉차게 구성하는 것이 더 시각적으로 경직된 느낌을 덜 받을 것이라고 생각했다.

하지만 굳이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앱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사용자가 충분하게 사용해볼 수 있고 사용자가 느끼기에  자신이 회원가입 선택권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게되어 앱을 사용하는데 좋은 브랜드 이미지를 줄 수 있을 것 같다.